의정부 소개

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및 부속병원

소개

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와 부속병원이 2021년 3월, 개원·개교합니다. 연면적 210,676㎡(약 63,729평)에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와 부속병원이 완공되면, 타 지역에 비해 열악했던 의정부 및 경기북부 의료와 교육 서비스 발전에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입니다.

의정부시 금오동 439-38번지 일원은 미군 부대 캠프 에세이욘이 있던 곳입니다.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와 부속병원 건립은 미군 반환 공여지에서 이루어지는 대규모 민간 투자사업 첫 사례로, 반세기 넘게 국가 안보를 지켜오던 땅이 이제 국민 건강과 교육을 약속하는 새로운 거점이 됩니다.

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은 지하 5층~지상 15층 규모로 완공됩니다. 연면적으로나 병상 수에서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종합병원이 될 것입니다.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은 환자 치유와 재활 등 병원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예약부터 진료 결과에 이르기까지 환자 편의를 극대화한 최첨단 스마트 병원시스템을 갖추게 됩니다.

병원 본관에 설계된 다양한 치유공원과 자연채광을 극대화한 병실 설계, 국내 최초로 도입한 병동부 조망 엘리베이터 등 천보산 자락의 쾌적한 녹지대와 연결된 미래형 친환경병원이자,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, 각종 편의시설 등 지역시민의 건강 증진과 문화생활을 돕는 메디플렉스(mediflex)가 될 것입니다.

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에는 간호대학과 보건과학대학, 바이오융합대학, 그리고 3개 대학원이 들어옵니다. 대학과 병원이 한 공간에서 보건의료특성화 학과의 전문성과 현장성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국내 최고 수준의 융·복합 교육을 실현하는 요람이 될 것입니다. 국가고시 합격률 최상위권 대학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할 보건의료 명문대학으로 을지대학교가 더 크게 도약합니다.